경소설회랑

[판프대] 도플갱어

Write

Article Menu

facebooktwittergoogle pluspinterestkakao storyband
협업 참여 동의

- 송신 사용자 : L3028-76

- 수신 사용자 : 2급 서기관 L24-76

- 송신 일시 : 2927-01-9591

- 제목 : 사용자 텔레포팅의 도입에 대해; 재고를 부탁드립니다.

- 본문 : 

 안녕하세요. 저는 L 세계에 거주하고 있는 사용자 3028-76이라고 합니다.

 오늘 아침, 저는 기준 세계에 도입되고 있는 사용자 텔레포팅 기술을 우리 세계에 도입하겠다는 서기관님의 발표를 뉴스에서 보았습니다.

 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, 저는 사용자 텔레포팅의 도입에 대해 재고를 부탁드리려고 이 메일을 보내게 되었습니다.


 저는 대학에서 텔레포팅 기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.

 서기관님도 아시겠지만, 텔레포팅이란 것은 단순히 손으로 물체를 한 공간에서 다른 공간으로 옮기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.

 텔레포팅이란 한 위치에 있는 물체의 구조를 분석하고, 에너지로 분해하여, 다른 위치에서 분석된 결과를 통해 물체를 재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.

 즉, A위치에 있던 물체 Z를 텔레포터를 통해 B위치로 옮긴다고 해서 그 물체는 Z가 되는 것이 아닌 Z'이 된다는 말이지요.


 물론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그 물체는 한없이 Z에 가깝고, Z'이라 가정하는 것 자체가 불필요할 수도 있겠지만, 이것은 어디까지나 물체의 차원에서의 '불필요'에 불과합니다.

 사용자를 분해하고 재구성한다고 한다면 여러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.

 철학적 논쟁을 배제하더라도, 미세한 오차가 사용자에게 끼치는 영향이나 압축된 정보의 하이재킹 등 여러 현실적인 문제가 많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.

 즉 사용자 텔레포팅의 기술은 실생활에 도입하기에는 아직 불안정한 상태라고 할 수 있겠지요.

 저는 이러한 관점에서 서기관님이 사용자 텔레포팅의 도입에 대하여 재고를 해주셨으면 합니다.

 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






- 이 메일을 삭제하시겠습니까? [Y/N]

- Y





-------

891자네요.

SF소설 '도플갱어'가 있다면 프롤로그는 이런 느낌이겠구나 하는 생각으로 써봤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comment

권한이 없습니다.
prev
이동할 페이지 번호 입력 후 엔터
('57'이하의 숫자)
of 57 next
서버에 요청 중입니다.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..